-  자주 묻는 질문 ( FAQ)

서울 강서구 거주중입니다

착용 해보고 구입하고 싶은데

가능하다면 어디로 가야될지요?

청각장애 5급입니다

할인 혜텍이 있는징요

1. 보청모드 변경 방법

  1.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2. 전원 버튼을 한번 더 살짝(0.5초) 눌러 주세요.
  3. 양쪽 진동이 울리면서 보청 모드로 전환됩니다.


2. 진동모드 변경 방법

  1. 보청모드 상태에서
  2. 전원 버튼을 한번 더 살짝 (0.5초) 눌러 주세요.
  3. 양쪽 진동이 울리면서 진동 모드로 전환됩니다. 


음역 설정은 아래와 같이 총 3단계가 지원됩니다.

  • 진동 1회: 고음 영역만 보청 합니다. (노인성 난청 초기 사용자 - 60대)
  • 진동 2회: 중음과 고음의 영역대만 보청합니다. (노인성 난청 중기 사용자 - 70대)
  • 진동 3회: 전 영역을 보청합니다. (노인성 난청 중증 사용자 - 80대 이상)


손쉽게, 사용자에게 맞는 보청 값을 설정해 주세요.


1. 보청 모드로 전환

    - 전원을 켠 후, 초기 상태는 진동모드 입니다.

    - 전원 버튼을 한번 더 눌러서 보청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 보청 모드에서 +,- 버튼을 눌러 고객님께 맞는 볼륨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2. 볼륨조절 방법

    - 볼륨은 15단계가 지원 됩니다.

    - '+ '버튼을 계속 눌러 삐~ 소리가 나면 가장 큰 볼륨입니다.

    - '-' 버튼을 계속 눌러 삐~ 고리가 나면 가장 작은 볼륨입니다.

    - '+,-' 버튼을 눌러 고객님께서 가장 듣기 편한 볼륨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 볼륨조절 영상

https://youtu.be/xtttzPgG_nA

1. 전원 켜기

    - 전원 버튼을 2초이상 누르셔야 진동이 울리면서 전원이 켜집니다.

    - 정상 작동시 LED램프가  빨강 > 보라 > 파랑 색으로 바뀌며, 양쪽에서 동시에 진동이 울립니다.

    - 이제 전원이 켜졌습니다.


2. 전원 끄기

    - 전원 버튼을 3초이상 누르셔야 진동이 울리면서 전원이 꺼집니다.

    - 정상 작동시 LED램프가  파랑 > 보라 > 빨강 색으로 바뀌며, 양쪽에서 동시에 진동이 울립니다.

    - 이제 전원이 꺼졌습니다.




3. 전원 켜고,끄기 영상

https://youtu.be/RFV0qTEzvTQ

네, 누구나 보청기를 착용하고 전화 통화 가능합니다.  (단,  블루투스 연동 전화가 아닙니다.)

   

  1. 누구나 보청기 사용시 전화통화 방법

    - 전화가 오면

    - 귀에 이어폰을 껴줍니다.

    - 휴대폰의 스피커 기능을 켭니다.

    - 전화통화를 합니다.

   

 보청기를 착용 안하실 때 보다. 훨씬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난청 치료에 도움이 되나요?

    보청기는 의료기기로 난청을 보조해 주는 기기일뿐 치료제는 아닙니다. 

    따라서 보청기를 착용한다고 해서 이미 기능을 상실한 청각 신경의 기능이 회복 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저는 한쪽 귀만 난청인데, 난청인 쪽만 착용해야 하나요?

    한쪽 귀만 난청이신 경우에도 양쪽 귀에 이어폰을 껴서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다만, 난청이 아닌 쪽의 귀가 사용시 불편하시다면, 난청인 쪽 귀에만 이어폰을 껴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3. 양쪽 귀가 난청인데 청력이 다릅니다. 피팅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양쪽 귀의 청력이 다른 경우, 난청인 적은 귀 방향을 기준으로 음역 및 음량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4. 보청기 사용시 한쪽 귀만 잘 안들립니다.

   한쪽 귀만 난청이신 경우 같습니다. 

   난청이신 귀에만 이어폰을 삽입하여 사용해 보세요.

 

사용중 고장 발생 시, 즉시 A/S를 신청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구입 후, 1년 미만 무상수리가 원칙이며,

   - 1년 미만의 경우에도 고객 과실에 의한 경우는 유상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

   - 구입 후 1년 이상의 경우 유상수리가 원칙입니다.


누구나 보청기는 유상수리가 가능할때 까지가 보청기의 수명입니다.

즉, 유상수리가 가능하다는 의미는 보청기 분실, 수리가 불가능한 파손의 경우를

제외하고 수리가 가능한 기간을 의미합니다.


   - 누구나 보청기 수명 : 수리가 가능할때 까지

   -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분실, 수리가 불가능한 심각한 파손 등



일반적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음악감상이나 TV시청, 뿐만 아니라 휴대전화 사용시에도 

하울링 현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보청기'는 하울링 현상을 제거하여 

그동안 불편함을 느꼈던 하울링 현상 없는 TV시청과 전화통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